본문 바로가기

IT지식/JAVA

intellij invalid source release

인텔리J에서 RUN 하는 도중 invalid source release라는 에러가 떴다.

 

 

거의 1시간을 저 에러를 찾는데 쓴 것 같다. 

 

해당 에러는 build.gradle에서 명시된 자바 버전과 실제 인텔리J에 설정한 자바의 버전이 달라서 나는 에러였다.

 

build.gradle 파일을 열어보니 sourceCompatibility가 16으로 되어있었다.

 

내 설정은 JDK 1.8버전이어서 ousrceCompatibility = '8'로 바꿔주니 Run이 잘 되었다.

 

나머지 설정은

1. [File] - [Project Structure] - [Project] - [SDK]

2. [File] - [Project Structure] - [Project] - [Language level]

3. [File] - [Project Structure] - [Module] - [Sources] - [Language level]

4. [File] - [Project Structure] - [Module] - [Dependencies] - [Module SDK]

5. [File] - [Settings] - [Build, Execution, Deployment] - [Compiler] - [Java Compiler] - [Project bytecode version]

 

위 5개의 경로에서 8로 맞춰주었다. 인텔리J의 세팅과 build.gradle의 자바버전 설정을 맞춰주어야 잘 돌아가는 구조라는걸 알게되었다!